메뉴 넘어가기


단일규모로 국내 최대의 귀금속보석전시판매센터 주얼팰리스..

현재 위치

> 보석이야기 > 동영상 보석이야기

동영상 보석이야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받기
위의 동영상은 2분 26초 영상입니다.

"보석의 역사" 동영상 설명

지금까지 발견된 보석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은 선사시대의 조깨 껍데기나 동물의 뼈와 같은 것들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석과는 달리 소박하지만 이것에 구멍을 뚫고 줄에 매달아 목에 걸기 시작한 것이 바로 보석의 보석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왜 이렇게 오래 전부터 보석을 몸에 지니려고 했을까요?

선사시대 사람들은 몸에 장신구를 하면 자연이나 신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시의 보석은 주문이나 주술적인 의미를 담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후 기원전 3000년경 고대의 보석은 왕이나 지배자들의 권위를 내세우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수 많은 보석들이 그들의 신분과 권위의 영원불멸을 상징했기 때문에 죽은 후에도 화려하게 장식적으로 꾸며졌습니다.

15세기에 이르는 문예부흥운동은 보석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나게 만들었습니다.
중세 왕족이나 귀족들의 권위와 문화가 보석의 발달을 가져 온 것입니다. 선사시대에는 불가능했던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와 같은 보석들이 가공돼 이 시기에 등장하였습니다. 오늘날의 보석세공기술은 이 시기에 완성되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화려하고 세련된 보석장식들이 만들어졌습니다.

프랑스혁명 이후 보석은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시민혁명의 바람을 타고 보석 또한 더 이상 귀족들의 것이 아니라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값을 지불하면 누구나 화려하고 아름다운 보석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한 18세기 산업혁명을 거치면서 보석의 가공기술은 혁신적인 발전을 가져왔고, 보석은 대량생산이 가능해졌습니다.

근대에 이르러 보석은 급속히 대중화되었고, 사람들이 세상에서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바로가기 메뉴

quick메뉴 디자인 하단

(사)주얼팰리스협의회, 전화 (063) 834-5100, FAX (063) 834-015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