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넘어가기


단일규모로 국내 최대의 귀금속보석전시판매센터 주얼팰리스..

현재 위치

> 보석이야기 > 동영상 보석이야기

동영상 보석이야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받기
위의 동영상은 2분 49초 영상입니다.
사라진 보석이야기 중 저주받은 보석은 상설전시관 "인식의 장"에 애니메이션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사라진 보석" 동영상 설명

저주받은 "호프 다이아몬드"

커다란 불상을 장식하고 있던 "호프 다이아몬드"를 훔치려던 사람은 떼어낸 후 그만 떨어져 죽고 말았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호프 다이아몬드는 루이 14세에게 전해졌는데 왕은 급사를 합니다. 호프 다이아몬드의 불행은 계속되어 이를 소지한 사람은 불행한 사고로 절명하게 됩니다.

수 많은 전설을 가진 호프 다이아몬드는 현재 워싱턴의 스미소니언박물관에소장되어 있습니다.

사랑과 고뇌의 "오를로프 다이아몬드"

비싼 돈을 주고 다이아몬드를 구입한 오를로프.
사랑하는 여황제 캐더린에게 선물하지만.. 이를 받아든 여황제는 그의 사랑을 거절하고 맙니다.
결국 사랑때문에 미쳐 버린 오를로프.
그 뒤 이 다이아몬드는 그의 이름을 따서 "오를로프 다이아몬드"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오를로프 다이아몬드는 러시아 크레믈린박물관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탐욕과 살인, 후회의 역사 "리전트 다이아몬드"

출항 준비 중이던 배에 한 소년이 이 다이아몬드를 내밀며 태어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탐욕스러운 선장은 소년을 태워준 후 항해 중에 그만 바다에 빠뜨리고 말았고, 결국 소년은 죽게 되었습니다. 그 후 리전트 다이아몬드는 왕과 탐욕가들의 표적이 되었으며, 나폴레옹의 칼에 박혀 수 많은 살인을 지켜봐야 했습니다.

리전트 다이아몬드는 현재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의 화랑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바로가기 메뉴

quick메뉴 디자인 하단

(사)주얼팰리스협의회, 전화 (063) 834-5100, FAX (063) 834-0155

위로